올해는 유달리 독감이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사실 작년까진 코로나 때문에 대부분 마스크를 착용했었는데요. 지금은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서인지 작년 동기간에 비해 3배나 발병률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인플루엔자 "독감" 환자 3배 급증…감기와 차이점은? 독감은 영어로 인플루엔자라고 합니다. 그런데 감기도 서양에선 인플루엔자라고 부르기 때문에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보통 감기보다는 심하고 코로나보다는 약한 무엇으로 알고 있는데요. 독감 증상 기간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에방 수칙까지 올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증상은 감기와 거의 같아서 적절한 조치를 못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우선, 둘 다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따라서 항생제는 증상 완화 목적으론 쓰여도 원인 치료제가 될 수 없습니다. 감기(이하 전자)는 라이노바이러스 등 원인 바이러스가 200여 가지 인대요. 독감(이하 후자)은 A, B, C 세 가지 타입의 바이러스가 원인입니다. 전자는 서서히 시작되며 열은 없을 수 있습니다. 기침, 두통, 전신 통증은 약하고 콧물과 인후통은 흔한 편인데요. 후자는 급속하게 진행되며 39도 이상 고열이 동반됩니다. 기침, 투통, 전신통은 심한데요. 콧물과 인후통은 드물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