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스테틱 오픈소스를 지향하며 국내 AI 생태계에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정예팀 공모 시 국민 AI 접근성 증진과 공공·경제·사회 AI 전환 지원 계획 등 국내 기여계획을 제시하도록 해 선정평가에 반영할 방침이다. 참여기업 규모와 오픈소스 수준에 따라 정부 매칭비율도 차등화할 계획이다. 서울아로마마사지 네오위즈의 대표 IP(지식재산권) "P의 거짓"이 글로벌 연속 흥행에 성공하며 장기 프랜차이즈가 될 가능성이 보인다.
네오위즈는 자사 PC·콘솔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P의 거짓"이 전 세계 누적 판매량 300만장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본편 "P의 거짓"과 DLC(추가구매콘텐츠) "P의 거짓: 서곡"의 판매량을 합산한 수치다.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디지털 및 콘솔 패키지 판매량을 모두 집계했다.
2023년 9월 글로벌 동시 출시된 "P의 거짓"은 이탈리아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 동화로 각색한 독창적인 내러티브와 전투 시스템을 선보여 전 세계 주목을 받았다. 출시 한 달 만에 100만장이 팔렸고, 5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700만명을 돌파했다. 북미, 유럽, 일본 등 해외 판매량이 전체 90% 이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