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샵 그린 드래곤 프로젝트는 파트너·소믈리에·소비자와의 관계를 강화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고 강조합니다. 류 지사장은 현재 MZ세대의 와인 소비 증가, 이탈리아 토착 품종 관심 확대, 프리미엄 다이닝 문화 확산 등 한국 시장의 트렌드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티카 와인스는 2024년 글로벌 매출
에티카와인스는 그린 드래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최근 서울에서 전 세계 지사장 8명이 모여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분석하고 협력을 다지는 ‘에티카와인스 APAC 그린 드래곤 미팅 인 서울’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또 류주희 지사장은 업계 전문가 40여명을 대상으로 이탈리아 전역에서 생산되는 에티카와인스 대표 와인 15종의 품종, 지역, 빈티지를 알아맞히는 블라인드 테이스팅 어크로스 이탈리아(Blind Tasting Across Italy)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 행사에서 CMS 어드밴스드 소믈리에 자격을 취득한 홍광현 소믈리에가 와인의 핵심 캐릭터를 분석하고, 연역적 추론을 통한 품종 및 지역 시별 기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에티카와인스는 최근 포트폴리오에는 카사노바 디 네리(Casanova di Neri), 마스트로베라르디노(Mastroberardino), 산 마르짜노(San Marzano), 카넬라(Canella) 등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와이너리들이 새롭게 합류해 볼륨을 키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