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학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창립 12주년을 맞아 원화마켓에서 거래되는 200종 가상자산에 대해 거래 수수료를 전면 무료화한다.
빗썸은 18일 공지를 통해 이날 오후 6시부터 별도 안내 시까지, 원화마켓에 상장된 200종의 가상자산에 대해 거래 수수료를 전면 면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거래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투자자에게 더 자유로운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다.
거래소 내에서 "수수료 무료" 카테고리 또는 각 자산 옆에 표시된 "무료" 뱃지를 통해 수수료 면제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정부의 금융감독 조직개편안이 더불어민주당 당론으로 국회 발의까지 이뤄진 가운데 금융감독원 직원들은 "금소원 분리"와 "공공기관 지정" 등에 반발해 18일 국회 앞 장외시외에 나섰다.
금감원 비대위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이번 개편안의 실상은 기관장 자리 나눠먹기를 위한 금감원 해체"라며 "공공기관 기정이라는 목줄을 채워 금융감독을 금융정책에 더욱 예속시키려는 불순한 획책"이라고 말했다.
금감원 비대위는 금융소비자보호처를 금감원에서 분리해 "금융소비자보호원(금소원)"으로 분리 신설하는 안이 "금융소비자 보호에 역행하는 개악"이라고 비판했다.
비대위는 "현재 추진 중인 금융감독체계 개편안은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된 건전성 감독, 영업행위 감독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인위적으로 분절한다"며 "금융소비자 보호는 오히려 약화시키면서, 불필요한 사회적·경제적 비용만 발생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