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자격증 한중 경제협력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시 주석의 방한이 11년 만에 국빈 방문 형식으로 이뤄지는 만큼 실질적인 관계 개선의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오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반도체와 배터리·전기차 등 미래 산업 분야에서 양국 간 공급망을 복원하기 위한 협력이 속도를 낼 가능성이 있다. 또 양국이 추진 중인 인공지능(AI)·디지털 전환, 신재생에너지 확산 등에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9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대통령·참모진에 주택 처분 건의와 "부동산 백지신탁제" 정부 입법 추진 요구에 연이어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국토교통위원회 종합국정감사에서 김정재 국민의힘 의원의 "대통령과 참모진들에게 당장 집 팔라고 건의할 수 있느냐"는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김 의원은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 이상경 전 국토부 1차관, 이찬진 금융감독원장, 이한주 전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장을 거론하며 "집값이 떨어진다고 했으니 지금 비쌀 때 파시고 집값 안정되면 그때 다시 사면 된다. 몸소 솔선수범을 보여야 한다"고 했다. 이어 "이재명 대통령도 분당 자택 매각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했다.화된 관계를 개선하는 방향에서 마무리된다면 좀 더 다양한 협력을 이야기해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