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상담 올해 상반기 사업실적이 전년보다 감소해 이렇게 납부하는 게 부담된다면, "중간예납 추계액" 신고를 통해 납부액수를 줄여보자. 상반기 사업실적으로 계산한 중간예납 추계액이 전년도 종합소득세액의 30%보다 적을 때 얘기다. 국세청에서 고지한 중간예납세액을 납부하는 대신 추계액으로 신고 및 납부하는 것이다.중간예납 추계액이 50만 원 미만이라면, 추계액 신고만 하고 실제 납부는 안 하는 것도 가능하다.
세액이 너무 많다면 분할납부를 할 수 있다. 중간예납세액이나 중간예납 추계액이 10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내년 "2월 2일"까지 세액의 일부를 분할납부할 수 있다. 시장은 버크셔의 방대한 현금 활용 계획에 주목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1967년 이후 처음으로 배당금을 지급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올해 자연재해 및 사업 부진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라면 납부기한 연장을 신청할 수 있다. 홈택스 또는 세무서를 통해 접수하며, 최대 9개월까지 연장 가능하다.워런 버핏 최고경영자(CEO)의 버크셔 해서웨이가 시장에 대한 신중한 입장을 유지하며 현금 보유액을 사상 최대치로 늘렸다. 5분기 연속 자사주 매입을 중단하는 등 현금 확보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CNN에 따르면 버크셔가 이날 발표한 3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9월 말 현재 버크셔가 보유한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이 3817억 달러(약 546조 원)에 달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올해 뉴질랜드 국내총생산(GDP) 예상치 3800억 달러를 소폭 웃도는 규모다.